"주민이 가꾸는 세계유산! 쌍책면" 합천 옥전고분군 홍보위원 위촉

"주민이 가꾸는 세계유산! 쌍책면" 합천 옥전고분군 홍보위원 위촉

기사승인 2025-09-28 12:48:07
합천 옥전고분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2주년을 맞아 옥전고분군의 가치와 의미를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보존·홍보활동을 통한 자긍심 고취를 위한 '주민이 가꾸는 세계유산, 합천 옥전고분군 홍보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합천군 쌍책면(면장 박수현)은 25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박수현 쌍책면장이 직접 위촉장을 수여했다. 안용갑 노인회분회장을 비롯해 쌍책면 기관·사회단체장 19명과 군 단위 생활개선회장과 적십자회장 2명, 총 21명이 홍보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옥전고분군의 문화적 가치 홍보, 세계유산 보존 활동 참여, 주민 중심의 관광 활성화 협력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추진 예정인 합천군 역사문화권 정비시행계획수립과 관련한 설명 및 의견 수렴을 듣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박수현 쌍책면장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우리의 유산을 지키고 가꾸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앞으로 옥전고분군이 합천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이자 세계적인 관광자원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오늘 위촉되신 홍보위원분들께서 적극 앞장 서 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합천군, 따뜻하고 인정이 넘치는 한가위 사랑나눔

새마을운동 합천군지회(회장 정성철)는 ‘한가위 사랑나눔 대행진’의 일환으로 9월25일 합천군청에서 '한가위 쌀(성품) 전달식'을 했다.


이번 행사는 9월10일부터 19일까지 10일 동안 읍·면 새마을 남녀지도자들이 직접 참여해 쌀 197포를 모았다. 이 가운데 111포는 어려운 이웃 세대에 전달하고 나머지 86포는 지역 복지·요양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라면·송편 등 약437만원 상당의 성품도 읍·면 새마을회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임)는 25일 합천군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 부자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 스스로 반찬을 만들기 어려워 결식 우려가 있는 대상자를 위해 준비해 모두 120가정에 밑반찬 7종을 전달했다. 여성단체 회원들은 손수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대상자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등 지역사회 돌봄을 몸소 실천했다.

합천유치원(원장 문춘화)이 합천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원내에서 진행된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유아들과 교직원들의 뜻을 담아 마련됐다.

바르게살기운동 합천군협의회(회장 김재열)는 삼가면 소오리 마을에서 지난 7월에 이어 ‘사계절 사랑의 드림사업’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열 회장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과 읍·면 회장 및 회원 등 50여명이 함께 참여해 정성껏 준비한 계절김치를 관내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했다.

합천읍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장겸)·새마을부녀회(회장 문순필)·새마을문고(회장 심현여)에서는 25일 오전 합천읍사무소를 방문해 쌀(백미) 20KG 33포를 기탁했다.


김장겸 새마을협의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의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 뜻깊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회원 여러분의 헌신과 정성이 모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을 이어가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겠다”고 전했다.



◆용문전력, 추석맞이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

주식회사 용문전력(대표 이점용)은 9월24일 추석 명절을 맞아 종합사회복지관 별관에서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홍삼세트 151박스를 관련 단체에 기부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와 함께 소중한 이웃에게 사랑을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용문전력 직원부인회(회장 김점순)와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합천군지회(회장 허무근) 회원 40명, 경남농아인협회 합천군지회(회장 최효성) 회원 3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에게는 가정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모두가 함께하는 명절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직원부인회 김점순 회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시․청각장애인들에게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고 전했다.



◆전국한우협회 부산경남도지회, 집중호우 피해 한우농가 위한 성금 기탁

전국한우협회 부산경남도지회(지회장 한기웅)는 24일 합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동률)을 방문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합천군 한우협회 소속 한우농가를 돕기 위해 성금 9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동률 합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병천 축산과장, 안은달 부산경남도지회 부지회장, 강종덕 자조금 감사, 김종배 한우지부장 등 참석하였다.

한기웅 전국한우협회 부산경남도지회장은 “집중호우로 큰 어려움을 겪는 한우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피해농가 지원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