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조리 파크골프장 조성 ‘첫발’…1만1865㎡ 부지 기부채납 협약

파주시, 조리 파크골프장 조성 ‘첫발’…1만1865㎡ 부지 기부채납 협약

기사승인 2025-10-23 13:58:15
경기 파주시청에서 21일 열린 조리 파크골프장 조성부지 기부채납 협약식.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는 조리 파크골프장 조성 부지 기부채납 협약식을 열고,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본격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열린 협약식에는 김경일 시장을 비롯해 토지 기부자, 조리읍 이장단협의회장과 노인회장, 체육회장 등 지역 주요 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파주 동부권 주민의 복리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것으로, 토지 기부자 라보배씨가 1만1865㎡ 규모의 부지를 시에 무상 기부함에 따라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시는 해당 부지에 9홀 규모의 산악형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도시관리계획 결정 및 실시계획인가를 마친 뒤, 하반기 착공해 2027년 3월 개장을 목표로 한다.

라씨는 “제가 기부한 땅이 시민의 건강과 여가에 도움이 된다면 더 바랄 게 없다”며 “조리 파크골프장이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일 시장은 “쉽지 않은 결정을 내려주신 라보배 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쾌적한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해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성훈 기자
pjlshpp@kukinews.com
이성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