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라떼는 청렴이지" 커피 제공 눈길

거제시 "라떼는 청렴이지" 커피 제공 눈길

출근길 청렴 인사 캠페인 진행
케데헌 패러디 응원 타올 배부

기사승인 2025-09-15 14:45:46 업데이트 2025-09-15 23:00:43
변광용 거제시장이 15일 출근길 청렴 캠페인 '라떼는 청렴이지'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5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출근길 청렴 인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시장·부시장·국·소장 등 간부 공무원과 공무원노조지부장·공무직노조지회장이 함께 참여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청렴 인사를 건네며 청렴 문화를 확산했다.

이날 캠페인은 시청 정문 앞 광장에서 '나 때 말고, 라떼는 청렴이지!'라는 문구가 새겨진 커피를 직원들에게 전달하며 진행됐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패러디한 '청렴 흔들림 없는 우리의 GOLDEN' 응원 타올을 배부해 흥미와 참여도를 높였다.

특히 기관장 단독 행사에서 벗어나 노조 대표자까지 함께 참여함으로써 조직 구성원 모두가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청렴이 조직문화로 정착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변광용 시장은 "직원 여러분이 보여주신 밝은 인사와 작은 실천이 거제시의 큰 변화를 이끌 것이라 믿는다"며 "모든 직원이 청렴의 주인공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함께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알고 가세요"

거제시보건소(소장 김영실)는 거제시청 중앙현관 입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자기혈관 숫자 알기' 홍보관을 운영했다.

12일 진행된 '자기혈관 숫자 알기'는 스스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고 정기적으로 관리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시민들이 능동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거제시보건소가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진행한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헌혈의 날(매월 13일, 말일),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 행사와 연계해 진행했으며 기초검사(혈압‧혈당‧콜레스테롤),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건강상담 등을 제공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거제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상담실을 상시 운영해 거제시민 누구나 무료로 기초검사와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강미정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 학습멘토링 대학생에 장학금 지급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5일 여름방학 동안 학습멘토링에 참여한 대학생 40명을 '재능나눔 장학생' 으로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관내 저소득 및 다자녀 가구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 영어 1:1 학습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에 시가 학습 멘토링을 완료한 대학생 40명에게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한다.  

거제시청 전경. 

멘토로 참여한 한 학생은 "멘티가 점점 성장하는 과정을 보며 보람과 성취감을 느꼈고 멘토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참여하는 과정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었다"며 "뜻깊은 기회를 마련해 준 거제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단순한 멘토, 멘티의 관계를 넘어 함께 교류하고 성장하는 선순환이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서로 배우고 나누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지역사회의 든든한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정윤 기자
sin25@kukinews.com
신정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