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가는 밀키스·순하리…롯데칠성,‘아누가 2025’ 참가 外 롯데웰푸드·도미노피자 [유통단신]

독일 가는 밀키스·순하리…롯데칠성,‘아누가 2025’ 참가 外 롯데웰푸드·도미노피자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10-02 14:19:30
롯데칠성음료 ‘아누가 2025’ 부스 조감도. 롯데칠성음료 제공

국내 식음료 업계가 추석 연휴와 글로벌 박람회 시즌을 겨냥해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칠성음료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에 참가해 K-드링크와 K-주류를 알리고, 롯데웰푸드는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로 폭발적 인기를 얻은 칸쵸의 경품 규모를 두 배 확대했다. 도미노피자는 추석 제철 메뉴와 윷놀이 굿즈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명절 특수를 공략한다.

“밀키스·새로 독일 간다” 롯데칠성, ‘아누가 2025’ 참가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4일부터 8일(현지 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아누가는 2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전문박람회로, 시알 파리, 푸덱스 재팬과 함께 3대 식품박람회로 꼽히고 있다. 올해 아누가 2025에는 110여 개 국가에서 8000여 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K-드링크’를 콘셉트로 단독 부스를 운영하고, 밀키스’, ‘알로에 주스’ 등 음료 브랜드를 비롯해,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는 주류 브랜드 ‘순하리’, ‘새로’ 등을 집중 소개할 계획이다.

부스는 바이어와 관람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사방이 트인 형태로 구성됐다. 3면은 각각 밀키스·알로에 주스·순하리 및 새로 브랜드 공간으로 꾸며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고, 나머지 한 면에는 롯데칠성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전 세계 바이어와 관람객에게 K-음료, K-주류의 우수성을 알리고 신규 거래처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이벤트 경품 2배 확대. 롯데웰푸드 제공

‘칸쵸깡’에 응답…롯데웰푸드, 이벤트 경품 2배 확대

롯데웰푸드는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칸쵸의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에 대해 경품 수량을 긴급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6일 시작해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칸쵸 알과자 위에 새겨진 504개의 이름 중 본인과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을 찾아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린 소비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벤트 시작 직후부터 가족, 친구, 연인뿐 아니라 좋아하는 아이돌·배우의 이름을 찾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일부 연예인들이 직접 자신의 이름을 찾은 인증 콘텐츠를 올리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열기에 힘입어 칸쵸는 주요 판매 채널에서 품절 사태를 빚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늘어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량을 기존 대비 3배 늘렸으나, 판매 속도가 이를 웃돌아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다. 시작 한 달도 안 된 시점에서 SNS 인증 참여자만 약 5만5000명을 돌파하며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경품 규모를 확대하기로 했다. 당첨자 수를 두 배로 늘려 △아이패드 프로 13(2명) △에어팟 맥스(4명) △롯데호텔 라세느 주말 2인 식사권(4명) △코닥 미니샷2 레트로(6명)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60명)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이름이 새겨진 칸쵸 과자를 찾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된다. 두 개 이상의 이름이나 하트 칸쵸를 모아 사진을 찍고 상대방 계정을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제품 패키지 속 QR코드를 통해 연결되는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11월 24일 발표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예상보다 훨씬 큰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랜 시간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온 칸쵸는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추석맞이 프로모션. 도미노피자 제공

피자 먹고 윷판 깔자…도미노피자, 추석맞이 프로모션

도미노피자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긴 연휴와 가을철 제철 식재료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4’를 출시했다. 이번 구성은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2종 △고객 맞춤형 포테이토 피자 2종(포테이토 마베콘·포테이토 마요마요)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2종으로 마련됐다.

특히 지난달 19일 출시된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피자 2종은 서로 다른 매력으로 눈길을 끈다. ‘포테이토 마베콘’은 도미노 자사앱 회원들이 포테이토 피자를 주문할 때 가장 많이 선택하는 토핑(마요네즈·베이컨·옥수수) 조합을 반영해 탄생했다. ‘포테이토 마요마요’는 SNS에서 인기를 끈 포테이토 피자에 마요네즈를 두 배로 더한 메뉴로, 다음 달까지 한정 판매된다.

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윷놀이 굿즈 세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사앱에서 라지 사이즈 피자 2판 이상을 주문한 회원을 대상으로 도미노 로고가 새겨진 윷놀이 굿즈 세트를 선착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일까지 이어진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과 가을을 맞아 고객분들이 풍요롭고 즐거운 연휴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했다”며 “최장 10일까지 이어지는 긴 연휴 기간 온 가족이 함께 도미노피자와 행복한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예솔 기자
ysolzz6@kukinews.com
이예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