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민선8기 공약 평가 ‘주민배심원단’ 모집

의령군, 민선8기 공약 평가 ‘주민배심원단’ 모집

기사승인 2025-10-22 17:55:25 업데이트 2025-10-22 21:15:00
의령군은 민선 8기 공약 이행 사항을 점검할 ‘주민배심원단’을 모집한다.

주민배심원단은 지역 문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체감하는 군민이 직접 군정에 참여해 공약 이행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군민과 군수가 소통·공감하는 신뢰행정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의령군은 지난해 경남 군 단위에서는 처음으로 주민배심원제를 도입했다.

배심원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한 무작위 추첨과 전화면접을 거쳐 성별·연령·지역을 고려해 30명이 선정된다. 또한 18세 이상 의령군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11월 17일까지다.

위촉된 30명의 주민배심원은 올해 12월 말까지 민선 8기 54개 공약사업 중 재정여건이나 정책변화 등에 따라 조정이 필요한 공약을 중심으로 토론과 심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군정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원동력”이라며 “공약 이행 과정에 군민 의견이 폭넓게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리치리치페스티벌 축제 수익금 936만원,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기탁

리치리치페스티벌 추진위원회가 축제 수익금 936만2400원을 (사)의령군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올해 리치리치페스티벌은 10월9일부터 12일까지 ‘부자의 습관’을 주제로 열렸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공연, 지역 농·특산물 판매전 등을 통해 34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장학금으로 기탁함으로써 지역 인재 양성과 교육 발전에 힘을 보탰다.

하만홍 추진위원장은 “의령군민과 관광객의 성원으로 축제가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며 “그 결실을 지역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장학금으로 환원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의령군민문화회관 ‘V·O·S & J-CERA 콘서트’

의령군은 자체 기획 공연 ‘V·O·S & J-CERA 콘서트’를 11월8일 오후 5시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남성 3인조 보컬 R&B 그룹 V.O.S와 드라마 OST의 여왕으로 불리는 제이세라(J-Cera)가 함께 꾸미는 감성 음악 콘서트로, 깊어가는 가을밤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V.O.S는 ‘눈을 보고 말해요’, ‘미친 것처럼’, ‘큰일이다’ 등 히트곡을 통해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애절한 무대를 선보인다. 제이세라는 ‘사랑시 고백구 행복동’, ‘가슴으로 운다’, ‘언제나 사랑해’ 등 대표곡을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성적인 무대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입장료는 전석 4만원이며 8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공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민문화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