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강원 여성 일자리 취·창업 페스타 ‘여성 구직자 응원’

2025 강원 여성 일자리 취·창업 페스타 ‘여성 구직자 응원’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여성 일자리·창업의 장 마련
‘경력단절’이 아닌 ‘경력 이음’으로, 여성 커리어 강원에서

기사승인 2025-10-22 21:55:44
22일 페스타 참석자들이 ‘여성의 경력이음을 응원합니다’ 슬로건이 새겨진 미니현수막을 활용해 여성의 지속 가능한 커리어를 응원했다. 강원경제진흥원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 서동면)은 22일 원주시국민체육센터에서 ‘2025 강원 여성 일자리 취·창업 페스타’를 개최했다.

여성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지역기업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행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림대학교, 강원도 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10곳 등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구직 여성과 지역기업 등 1000여명이 참여해 채용 상담, 직업체험, 창업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활용했다.

‘채용관’에서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46개 기업이 참여했다.

 ‘2025 강원 여성 일자리 취·창업 페스타’ 현장 모습. 강원경제진흥원

이들은 도내 주력산업, 일자리 대상, 가족 친화인증 기업 등 도내 고용 우수 기업들의 현장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해 맞춤형 채용 기회를 제공했다.

또 ‘체험·창업관’에서는 새일센터 직업훈련 일자리 체험, 창업 플리마켓, 경력단절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토크콘서트에서는 방송인 박슬기의 사회로 여성 창업자와 기업 관계자들이 일·가정 양립, 커리어 지속의 생생한 경력단절 극복 경험담을 나눴다.

서동면 원장은 “이번 페스타는 여성의 도전과 열정, 그리고 여러 기업, 기관의 협력이 모여 만들어낸 뜻깊은 자리”라며 “오늘 행사가 여성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용기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앞으로도 여성이 경력을 이어가며 지역 안에서 일과 삶을 조화롭게 이어갈 수 있도록, 기업과 함께 지속 가능한 일자리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윤수용 기자
ysy@kukinews.com
윤수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