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는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시각장애 안마서비스, 바른몸 바른자세 운동서비스 등 총 11개의 서비스가 있다. 상반기에 모집했던 장애인·노인을 위한 돌봄여행서비스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서비스 이용이 어려워 하반기에는 바른몸 바른자세 운동서비스를 추가 개발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시민들의 삶에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시민의 삶이 향상되도록 사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발굴해 수요자에게 사회서비스이용권(바우처)을 지원하고 직접 원하는 제공기관을 선택하게 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서비스로 상반기에는 676명을 선정해 서비스를 제공했다.
◆ 진주시,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원 모집
경남 진주시(시장 조규일)가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에 참여할 조사원 170명을 모집한다.
인구주택총조사는 우리나라에 사는 모든 내․외국인과 주택의 규모와 특징을 알기 위한 국가의 기본적인 통계조사로 지역의 복지․경제․교통 등 정책수립에 필요한 실질적인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5년 마다 실시하고 있다.
조사원 신청은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에서 4일부터 오는 9월 3일 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방문 신청은 진주시 정보통신과에서 11일부터 9월 3일까지 할 수 있다.
만 18세 이상 책임감이 투철하고 운용기간 중 업무 수행이 가능하면 누구나 조사요원에 지원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 활용이 원활한 지원자를 우대 선발한다.
선발 결과는 9월 11일 이후 개별 문자메시지로 통보할 예정이며 조사원들은 10월 31일 준비 조사 후 11월 1일부터 18일까지 본 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