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이승화 군수는 장애인과 어르신들에게 직접 소불고기와 탕국을 배식하며 안부를 전했다. 식사 후에는 복지관 카페테리아에서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며 주민들과 소통했다.

이날 산엔청복지관은 본관에서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을 했다. 행사는 복지관 이용인과 자원봉사자 등 30여 명이 직접 만든 송편과 전을 재가 장애인과 주민들과 나눴다.
이승화 군수는 “주민들과 함께 음식을 나누며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화 산청군수,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산청군은 이승화 군수가 추석 명절을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을 위문했다. 이번 위문은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하고 유족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문에서 이승화 군수는 독립유공자 유족 가정을 직접 찾아 근황을 묻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위문품을 전달했다.

산청군은 이번 위문 행사와 함께 국가보훈대상자 1000여 명에게 보훈격려금 50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보훈단체 운영비 지원 등 폭넓은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이승화 군수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보훈대상자와 유가족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즐겁고 따뜻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예우로 보훈대상자 및 유가족들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여행하세요. 산청. in 동의보감촌’ 개최
산청군은 ‘여행하세요. 산청. in 동의보감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형산불과 극한호우 등 두 차례의 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서로 힘을 모아 회복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10월6일부터 9일까지 산청 대표 관광지 동의보감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분수광장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체험 부스에서는 만들기·놀이 체험이 운영되고 전통 민속놀이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선보인다. 또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와 매일 열리는 코믹 매직 벌룬쇼로 풍성한 즐거움을 더한다.
산청군은 이번 행사가 귀성객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기고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며 따뜻한 명절을 느끼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순한쌀방, 이웃돕기 성금품 기탁
순한쌀빵이 1000만원 상당의 성금품을 기탁했다.
기탁받은 성품은 피자세트 550개와 성금 300만원으로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다.

황국진 순한쌀빵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추석 명절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이번 기탁은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어려운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는 소중한 선물”이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품초교 26회 졸업생 동기회, 성품 기탁
산청군 산청읍은 지품초등학교 제26회 졸업생 동기회가 이웃돕기 성품을 기탁했다.

기탁받은 성품(컵라면 400박스, 230만원 상당)은 병정마을 등 8개 마을 경로당에 전달됐다.
이원식 지품초등학교 제26회 졸업생 동기회장은 “고향의 품 안에서 자라난 우리가 작은 정성을 모아 마을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산청 의용소방대 남성연합회장 취임
산청군은 의용소방대 제7대 남성연합회장 취임식이 열렸다.

이종팔 제7대 남성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의 전통과 사명을 이어받아 지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열정과 책임감 있는 리더십으로 지역의 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하는데 큰 역할을 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