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한 해산물 묵꼬, 재밌게 놀꼬양'…동해시, '묵호항 수산물축제' 24일 개막

"싱싱한 해산물 묵꼬, 재밌게 놀꼬양'…동해시, '묵호항 수산물축제' 24일 개막

기사승인 2025-10-23 18:26:25
'묵호항 수산물축제' 안내 포스터. (자료=동해시) 
강원 동해시는 묵호항의 신선한 수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 묵호항 수산물축제'를 오는 24일부터 3일간 묵호항 연안여객선터미널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23일 동해시에 따르면 첫날인 24일 오후 6시에는 개막식과 함께 가수 신유와 못난이 삼형제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열려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25일부터 26일까지는 △맨손잡기 체험 △통발어업 체험 △어선 승선 체험 △수산물 시식행사 △노래방 가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 대표 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반짝 경매와 수산물 먹거리존이 마련돼 지역 어민들의 소득 증대와 수산물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성대 해양수산과장은 "묵호항 수산물축제는 지역 수산물의 신선함과 맛을 알리고, 강원권 대표 어항으로서의 묵호항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가을 바다를 배경으로 한 이번 축제를 통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