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8일부터 '정부 소비 쿠폰' 오프라인 지급

정선군, 28일부터 '정부 소비 쿠폰' 오프라인 지급

‘군민 불편 최소화 초점’

기사승인 2025-07-27 17:17:01
정선군청.

정선군민들은 28일부터 정부 민생회복 소비 쿠폰을 오프라인으로 받을 수 있다.

강원 정선군에서 소비 쿠폰을 받는 주민은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1853명 △한 부모·차상위 가구 582명 등 총 3만3150명이다. 금액은 71억 8000만원이다. 

주민들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정선아리랑상품권(카드형) 중 선택할 수 있다.

받은 날로부터 11월 30일까지 사용하면 된다.

정선군은 고령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오프라인 신청 비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각 읍면 행정복센터에 전담 창구 운영과 안내 인력 배치 등에 나섰다.

특히 지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정선읍의 경우 선불카드 5000매를 확보했다.

앞서 정선군이 지난 3월 자체적으로 추진한 ‘정선군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당시 지역 사회단체와 협력해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 단기간 내 전 군민에게 지원금을 지급한 경험이 있다.

정미영 경제과장은 “군은 이미 지난 3월 민생지원금을 성공적으로 지급하며, 행정의 준비성과 군민 협조가 시너지를 내면 큰 경제적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을 입증한 바 있다”며 “이번 정부 민생지원금도 군민 모두가 불편 없이 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한 만큼, 지역 경제에 다시 한번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수용 기자
ysy@kukinews.com
윤수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